롯데백화점 창립41주년 기념 굿즈 출시
롯데제과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 제작
동아제약-YES24, 박카스 굿즈 콜라보

사진=롯데쇼핑.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유통업계가 레트로 감성을 활용하고 캐릭터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굿즈(goods·상품)’ 마케팅을 이어간다.

롯데백화점은 23일부터 레트로 감성을 담은 창립 41주년 기념 굿즈를 선착순으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종류는 레트로 문구세트 2종, 욕실에서 사용하는 호텔 바스 어메니티 2종으로 총 4가지다.

레트로 문구세트 굿즈는 롯데제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 껌 3종의 옛 디자인을 활용한 ‘볼펜 5종+틴케이스’ 세트와 ‘노트 플래너’ 세트로 구성했다.

호텔 바스 어메니티 굿즈는 팝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의 아트워크 자수가 들어간 페이스 타올 10개입 세트와 바스 로브 2개입 세트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를 제작했다.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는 초코 빼빼로와 아몬드 빼빼로의 캐릭터를 활용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를 각 4000개씩 총 80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빼빼로를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이밖에 굿즈로 ‘빼빼로 프렌즈 타포린(방수포) 쇼핑백’,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프렌즈 이모티콘’ 등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서점 예스(YES)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박카스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동아제약과 예스24가 협업한 굿즈는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모티브로 한 ▲북 클립 ▲북 파우치 ▲보냉백 ▲폴딩박스 등 4종류다.

박카스 굿즈는 예스24 온라인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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