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리니지2M 훈민정음 상자 이벤트
넥슨 서든어택, 게임빌 별이되어라!, 한글날 대잔치 퀴즈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한글날 기념 무료 영웅소환 이벤트

엔씨소프트가 한글날을 맞아 리니지M에서 훈민정음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미지=엔씨소프트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엔씨소프트,넥슨 등 게임업계가 한글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통해 21일까지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훈민정음 상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이벤트 퀘스트 ‘훈민정음 던전으로’를 완료해 ‘훈민정음 던전 이동 주문서’를 얻는다.

이동 주문서를 이용해 ‘훈민정음 던전’에 들어가 몬스터를 처리하면 이벤트 재료 아이템 4종(‘훈’, ‘민’, ‘정’, ‘음’)과 ‘강화된 드래곤의 진주’를 획득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재료 아이템을 모아 훈민정음 상자를 만들 수 있다. 상자 아이템을 사용하면 ‘영웅·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축복 부여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아름다운 우리말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던전 몬스터를 사냥해 ‘잃어버린 두루마리’를 모아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한글날상자, 훈민정음 상자라는 이벤트 상자를 만들 수 있다.

이벤트 상자를 열면 ‘축복받은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축복받은 생명·정령의 돌’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서든어택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 '한글날 도전잔치'를 진행한다./이미지=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서든어택에서 ‘한글날 도전 잔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0월 15일까지 맵 ‘민속촌’에서 특정 임무를 완수할 시 책 모양의 ‘훈민정음 방패’와 더불어 한글을 재치 있게 활용한 ‘ㄱ’과 ‘ㅋ’ 모양의 무기 ‘한글 G18(ㄱ)’, ‘한글 Throw Axe(ㅋ)’ 등 한글날 기념 신규 보상 3종을 제공한다.

슈퍼세일 및 리워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 기간 ‘2020 퍼니 영구제 상자’, ‘반투명 주무기 보급상자’, ‘여자친구 보급 패키지’ 등 아이템 16종을 특별 판매한다. 

게임빌은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를 통해 한글날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미지=게임빌

게임빌은 대표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를 통해 한글날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이되어라!의 이용자는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해 퀴즈를 맞추면 SSS등급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강력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글날 기념 퀴즈 이벤트와 퍼즐조각 맞추기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특별 이벤트 미션을 수행해 ‘금 망치’와 ‘은 망치’를 획득하고, 퍼즐을 맞추면 기록을 통해 산정된 랭킹에 따라 ‘루비’와 ‘칼라르의 혼’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은 한글날 기념 무료영웅 소환 이벤트와 함께 신규챕터 윈텐베르크남부를 오픈한다./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을 통해 한글날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이용자들은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에픽세븐에 접속해 최대 30회까지 영웅을 무료로 소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에픽세븐의 신규챕터 윈텐베르크 남부를 오픈하고, 1층부터 적들을 물리치며 다음층으로 올라가는 ‘심연’ 콘텐츠를 100층까지 확장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