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0(영), 카카오톡 죠르디 캐릭 활용
인스타툰, 굿즈 등 적용 확대..협력 가속화

/사진=SK텔레콤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손잡고 10~20대를 겨냥한 캐릭터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자사의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카카오의 라이징 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사죠영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겨 어려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인스타툰, 굿즈 등에 사죠영 캐릭터를 확대 적용해 양사 5G 마케팅에 더욱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니니즈 인스타그램에서 5일부터 사죠영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스타툰'이 6회에 걸쳐 연재된다.

7일부터는 T다이렉트샵(SK텔레콤 온라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중으로 사죠영 캐릭터를 입힌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지분을 맞교환 한 이후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현실(VR) 게임 '프렌즈 VR 월드'를 출시하는 등 5G 콘텐츠 분야 협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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