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추석특선TV영화 '나잇 & 데이' SBS 1일 오후11시50분

나잇 & 데이(Knight & Day)=감독: 제임스 맨골드/출연: 톰 크루즈(로이 밀러), 카메룬 디아즈(준 헤이븐스),  피터 사스가드(피츠제랄드), 조디 몰라(안토니오) /장르: 액션 코미디/ 러닝타임: 109분/ 개봉: 2010년 6월24일/ 시청연령: 15세이상

나잇 앤 데이

[포쓰저널] 영화 '나잇 앤 데이'는 추석, 설 명절 안방극장 주연 배우 자리를 꿰찬 톰 크루즈의 액션물이다.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철학적 고민 같은 건 불필요하다. 처음부터 끝 까지 크루즈가 달려가는 대로 따라가기면 하면된다. 시간 때우기 좋은 전형적인 오락물이다. 

순진한 척 영악하게 톰크루즈를 서포트하는 카메룬 디아즈의 연기도 볼만하다.

차량 복원 및 정비사인 준 헤이븐스(카메론 디아즈)는 동생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보스턴 행 비행기를 타러 가던 중, 우연히 매력적인 미남자 로이 밀러(탐 크루즈)를 만나 호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밀러는 정부 기관의 비밀 요원이었고, 로이와 준이 함께 탑승한 비행기에는 로이를 쫓는 세력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었다. 

그녀가 잠시 화장실 다녀온 사이 비행기 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린 로이 밀러. 자신을 스파이라고 소개하지만 준은 그의 정체를 믿을 수 없다. 

정신을 차리기도 전 그녀를 위협하는 의문의 사람들,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나타나는 로이로 인해 준은 더욱 혼란에 빠져든다. 

쫓기는 비밀 요원인 데다 행동이나 성격도 종잡을 수 없는 로이와 엮이게 되면서 평범했던 준의 일상은 급변하게 된다. 

예측할 수 없는 사건, 암살과 배신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녀는 로이를  믿고 따라가야 할지 정보기관의 배신자로 치부해야 할지 고민에 빠져든다. 하지만  이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의 비밀 프로젝트에 깊숙히 휘말리게 된 준은 로이와 함께 전 세계를 누비는 목숨을 건 질주를 시작한다.

로이와 준은 함께 도망치면서 점차 연인으로 발전한다.

2010년 6월 국내 개봉한 영화 '나잇 & 데이'는 전국 누적관객 282만명, 스크린 매출 171억원의 흥행성적을 거뒀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