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전용 출시

싱크대 걸레받이 절단않고 설치
도어 전면에 잔여 시간 표시돼
선반에 다크 실버 색상 적용

오경선 승인 2020.09.25 10:02 의견 0
사진=LG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G전자가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프리스탠딩 타입 식기세척기는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경우 싱크대 아래쪽에 있는 걸레받이를 절단해야 했다.

빌트인 전용 신제품은 120~150mm 높이인 대부분의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도어 전면에 잔여시간이 표시된다. LG전자는 잔여시간이 표시되는 전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스탠딩 모델도 이번에 함께 선보였다. 신제품 내부 선반에는 다크 실버 색상을 적용했다.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트루스팀을 사용하는 살균세척코스로 식중독균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질병관리청 홈페이지 기준)을 모두 99.999% 제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다. 

LG전자는 인버터 DD모터를 10년 보증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설치 부담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