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폰 가입 고객, 전년비 두배 이상 늘어

/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코로나 19에 스마트폰 '셀프 개통'이 급증하고 있다.

셀프 개통은 비대면 간편 요금제 가입 서비스다. 편의점·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뒤 고객이 스스로 5분 이내에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셀프개통을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이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U+알뜰폰 사업자 중에서는 미디어로그가 먼저 셀프개통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미디어로그의 셀프개통은 3만5000여 건이었다. 올해는 지난달까지 7만1000여 건을 기록했다.

올해 미디어로그에서 셀프개통을 이용한 고객 수는 전체의 48%에 달한다.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에서도 가입고객의 80% 이상이 셀프개통을 이용했다.

지난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LG헬로비전은 개통고객의 30% 가량이 셀프개통을 이용했다.

셀프개통은 연내 에넥스텔레콤, ACN코리아, 스마텔, 에스원, 큰사람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더 많은 고객들이 U+알뜰폰을 이용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고 가입채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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