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한국MS와 '디지털 전환' 추진

김성현 승인 2020.09.24 13:29 | 최종 수정 2020.09.24 13:28 의견 0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왼쪽)와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호반건설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 잡았다.

호반건설은 24일 한국MS와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사업예측 서비스 구축 ▲MS 365 기반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그램 지원 ▲단계별 효과에 따른 로드맵 수립 ▲협력 분야별 유관 레퍼런스 사례와 최신 IT 트렌드 정보 공유 등을 함께 추진한다.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한 융복합을 통한 혁신이 절실한 시점이다”며 “MS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절차의 효율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전방위적인 혁신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