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년만의 소용량 세탁기 ...'그랑데 AI' 10kg

오경선 승인 2020.09.16 11:00 의견 0
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삼성전자가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소형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그랑데 AI 소용량 모델을 도입하는 등 그랑데  AI 라인업을 확장한다. 

삼성전자는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그랑데 AI(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 소용량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탁기의 경우, 10kg 소용량 신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은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삼성 그랑데 AI는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의 세탁 습관과 환경에 맞게 세탁·건조해준다. 

신제품은 10kg 세탁기와 9kg 건조기다. 그랑데 AI만의 인공지능 기능은 유지하면서 심플한 컨트롤 패널, 컴팩트한 디자인 등을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기존 그랑데 AI 제품과 비교해 직렬 설치 시에는 높이가 약 22cm 낮아지고, 병렬 설치 시에는 가로가 17cm 가량 좁아진다.

세탁기에서 선택한 코스에 맞춰 건조코스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AI 코스 연동',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우선 순위로 보여주는 'AI 습관기억' 등 대용량 제품에 적용했던 기능이 그대로 구현된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공간 형태에 따라 상하 직렬, 좌우 병렬, 별도 설치 모두 가능하다. AI 코스 연동 기능은 설치 방식에 관계없이 구동할 수 있다.

10kg 세탁기 신제품은 ▲사용자가 선택한 코스와 빨래 양에 맞는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과 ▲세탁물의 오염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세탁·헹굼 시간을 조절해주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탑재했다.

9kg 건조기 신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청소할 수 있는 열교환기 ▲빨래에 묻은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9% 제거하는 '에어살균+' 등을 적용했따.

그랑데 AI 신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화이트와 그레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소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