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추석'...식품업계, 온라인 선물 프로모션 강화

CJ더마켓·동원몰, 선물하기·다중배송 서비스
정원e샵, 추석 선물세트 물량 20%가량 늘려

오경선 승인 2020.09.15 18:25 의견 0
사진=CJ제일제당.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식품기업들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한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하고 온라인 배송 물량을 예년보다 늘리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자사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수령인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선물 안내 문자가 발송되는 서비스다. 여러 배송지에 보내고 일괄 결제가 가능한 ‘다중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 간편차림 선물세트, ‘고메 간편간식 선물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번 추석에만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특별 기획 선물세트 ‘비비고 갈치구이 선물세트’도 CJ더마켓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사진=동원그룹.

동원F&B의 온라인몰 동원몰도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한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몰은 명절 선물세트를 문자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는 ‘기프티모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수령인의 전화번호만 알면, 받는 사람이 주소와 원하는 날짜를 입력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일반 모바일 선물 교환권과 다르게 한 번의 주문서 작성으로 여러 명에게 선물 전송도 가능하다.

동원몰은 14일 ‘잼라이브’와 연계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해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판매 채널을 도전해본다는 측면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시도해 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상.

대상의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는 일부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인다.

일반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유료회원인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정원e샵은 24일까지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청정원’, ‘종가집’, ‘집으로온(ON)’ 등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명절 제수 음식 기획전’도 진행한다.

대상 관계자는 “올해 비대면 추석 선물세트 구매가 확대될 것을 고려해 정원e샵의 판매 물량을 작년에 비해 20% 가량 늘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