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트릭트와 제휴, 사이니지 콘텐츠 개발

서울 삼성동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삼성 LED 사이니지를 통해 대중들에게 선보인 디스트릭트사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글로벌 사이니즈(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위 삼성전자가 '스마트 사이니지' 시대를 연다.

초격차 기술을 앞세운 디지털 사이니즈에 이어 콘텐츠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14일 삼성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디스트릭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뉴욕 타임스스퀘어, 밀라노 두오모 성당 등 글로벌 랜드마크에 설치된 삼성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에 선보일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또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함께 제안할 계획이다.

디스트릭트는 5월 서울 삼성동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약 1620㎡ 규모의 초대형 삼성 LED 사이니지를 통해 입체적 파도 영상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디스트릭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사이니지가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미디어 아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까지 하게 됐다”며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력에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액정표시장치(LCD) 사이니지 시장 점유율 34%로 11년째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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