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프레시에서 '비비고' 10종 판매

사진=한국야쿠르트.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CJ제일제당과 한국야쿠르트가 손잡았다. 

CJ제일제당은 1만1000여 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업계 1위 가정간편식(HMR)인 '비비고'를 배달하고, 한국야쿠르트는 비비고의 노하우를 자사 HMR 브랜드 '잇츠온'에 접목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한국야쿠르트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제품을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판매하고 방문판매원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가 제품을 배달해 준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양사간 제품 카테고리 확대와 채널 확장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양사는 제품 판매 협업을 넘어 메뉴 공동개발 등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야쿠르트의 판매 조직과 배송에 주목했다. 프레시 매니저는 냉장카트 ‘코코’를 통해 전달해 상온 제품부터 냉장 식품까지 취급할 수 있다.

전달 일자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고 정기배송이 가능해 식사 준비가 편리하다.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인 점도 장점이다. 소량을 자주 구매하는 최근의 소비 패턴에 부합한다.

하이프레시에서 선보이는 비비고 제품은 국물요리 6종, 생선구이 4종 등 총 10종이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한식 대표 메뉴인 국·탕·찌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비린내와 연기로 집에서 해먹기 어려웠던 생선구이를 간편한 즐길수 있는 냉장 수산 간편식이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CJ제일제당의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신선하게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메뉴 공동개발을 통해 양사간 윈윈 시너지를 이끄는 B2B(기업간 거래) 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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