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상공인·지역농가 판로 지원
CJ오쇼핑, 수수료없이 중기상품 판매

이미지=쿠팡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온라인쇼핑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에 나섰다. 

쿠팡은 서울시,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손잡고 온라인 판매가 익숙치 않은 소상공인과 전통상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입점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입점방법을 안내하고 더 많은 이들이 판매 기회를 잡을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노하우와 성공비법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들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수 있도록 7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21일까지 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수 있다.

쿠팡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우수한 농공상기업 제품 판매를 위한 ‘찬들마루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함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중소기업을 뜻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찬들마루 기획전'에는 전국 14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밖에도 27일까지 진행하는 ‘A팜 마켓 기획전’을 통해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여개 우수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버팀목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1사1명품'방송을 통해 중소기업 메디콘의 바이오투 에어마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1사1명품’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돕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달에는 3개의 중소기업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했다. 기존에는 월 평균 1개씩의 신제품을 선보여 왔다.

CJ오쇼핑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더 커지고 잇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더 많은 제품을 1사1명품 방송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사1명품은 CJ오쇼핑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해 온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판매와 마케팅을 제공해 자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J오쇼핑은 1사1명품 방송을 오전 5시30분부터 30분 간 주 4회 TV홈쇼핑에 정규 편성하고 있다.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와 CJ몰에서도 1사1명품을 진행하고 있다.

9월 셋째 주에는 메딕콘의 바이오투(BIO2) 에어 마스크를 선보인다. 넷째 주에는 루컴즈의 미니 세탁기와 우포의아침의 통째로 짜낸 늙은 호박즙을 론칭한다. 

이호범 CJ ENM 오쇼핑부문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1사1명품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지렛대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며 “비대면을 통한 제품 구매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다양한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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