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 글꼴 개발 이야기를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을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아모레퍼시픽이 안상수 그래픽 디자이너를 비롯한 글꼴 디자이너 15명과 16년 동안 아리따 글꼴을 만든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독자는 책을 통해 기업 글꼴의 탄생 과정과 디자인 이야기, 사용 예시, 디자이너 14명의 인터뷰, 만드는 과정의 사진 등을 접할 수 있다.

아리따 서체는 2006년 발표한 한글 글꼴 아리따 돋움을 시작으로 아리따 부리, 아리따 산스, 아리따 흑체 등 3개 언어와 18종의 글꼴 가족으로 이루어졌다.

하나의 글꼴이 다양한 언어로 파생하고 오랜 시간 동안 다듬어 온 사례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 책은 한글 활판인쇄술 역사에 의미있는 기록이 될 수 있다고 아모레퍼시픽 측은 설명했다.

국·영문 혼용으로 구성된 아리따 글꼴 여정은 전국의 대형 서점과 독립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판매를 준비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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