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UX신입사원 채용연계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LG유플러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가치 발굴'을 주제로 인재 발굴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고객 리서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신규 서비스 디자인 ▲UX·UI 전략 ▲고객 인사이트 총 3개다.

지원자는 고객·시장 분석 능력, 고객가치 기반 UX 도출 능력 등을 평가받는다.

입상한 3인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신입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작은 9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입상자는 10월 중 인적성 검사, 인공지능(AI)영상 면접, 1차 면접을 거쳐 다른 직무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이후 12월 최종 면접에 합격하면 2021년 1월에 라이프소프트리서치(LSR)·UX담당 신입사원으로 LG유플러스에 입사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UX 전략과 기획,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등 관련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공모전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기준 2021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와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다.

9월 18일까지 LG유플러스 UX 공모전 홈페이지에 작품을 제출해 참여하면 된다.

유혜종 LG유플러스 LSR·UX담당은 "공모전을 통해 입사한 선배 직원들이 직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훌륭한 UX 인재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