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위치한 오프웍스 1호점 매장 전경./사진=현대백화점

[포쓰저널] 현대백화점이 강남·송파·판교 등 대표적인 주거 밀집 지역에 아울렛보다 할인율이 높은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를 선보인다.

28일 현대시티아울렛 가든파이브점 몰관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2호점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오프웍스는 2호점은 지난해 9월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1호점을 연 지 1년 만이다.

오프웍스는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사업의 경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문을 연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유명 브랜드의 재고 상품을 유통업체가 직접 매입해 할인율을 기존 아울렛 제품 보다 높여 판매하는 매장을 말한다.

통상 할인율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70%로 통상적인 아울렛 제품 할인율 30~50% 보다 10~20% 포인트 가량 높다. 미국의 티제이맥스나 노드스트롬 랙이 대표적인 예다.

오프웍스 2호점의 매장 규모는 총 562㎡(약 170평)로 총 120여 개 패션·잡화·리빙 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으로 채워진다.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8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한다.

매장은 명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판매하는 '프리미엄 럭셔리관'과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컨템포러리관', 남성·스포츠 브랜드를 판매하는 '남성관', 수입 식기 브랜드가 있는 '수입 식기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2호점에는 주변 강남·송파 상권의 '맘고객'을 겨냥해 프리미엄 키즈 MD를 강화했다. 유·아동 관련 의류·잡화·유모차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오프웍스 2호점은 명품뿐만 아니라 키즈, 스포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D를 보강한 만큼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과 문화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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