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이미지./사진=LG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G전자가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제품 정보를 얻고 간단한 문제는 직접 해결하려는 니즈가 커졌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올 들어 LG전자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380여개 영상을 업로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채널에 업로드된 제품 관련 영상은 약 2400개에 달한다.

국내의 경우 6~7월 두 달간의 영상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4% 늘었다.

고객들은 영상을 통해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포함해 유지관리 및 문제해결 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실제 제품과 애니메이션, 자막 등을 활용했다.

LG전자는 한국 외에도 미국,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30개국에서 가전제품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19개 국가에서 올 들어 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LG전자는 온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대명장(大名匠)이나 서비스 교육 강사 등이 직접 노하우를 들려주는 영상을 추가로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2018년 도입한  챗봇 서비스도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챗봇으로 처리한 서비스 건수는 연초 대비 2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 에어컨, 냉장고, 빌트인, 헬스케어 등 각 분야의 서비스 전문 교육장 13개를 구축해 서비스 엔지니어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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