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덮친 서울 도심 유통가...롯데리아 이어 스타벅스·맥도날드·CGV도 확진

쿠팡, 인천물류센터 이어 일산 배송캠프 부부 배달맨도 확진

오경선기자 승인 2020.08.23 00:10 | 최종 수정 2020.08.23 01:35 의견 0
 


[오경선·문기수 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300명을 웃도는 가운데 주말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도심 유통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하며 방역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22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한국맥도날드 서울역점과 스타벅스 서울역동자동점 직원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영업이 중단됐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에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직원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극장이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날 오전 방역당국으로부터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통보를 받고 서울역점 영업을 중단하고 방역 조치를 했다. 서울역점 전 직원에 대해서도 자가격리 조치를 내렸다.

이날 한국맥도날드 서울역점 건너편의 KDB 생명타워내 입점해 있는 스타벅스 서울역동자동점에서도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스타벅스 서울역동자동점 직원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동묘역점과 코엑스점에도 코로나 19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돼 각각 12일과 13일 매장을 임시 폐쇄하고 방역을 실시한 바 있다. 

한국맥도날드 동묘역점을 방문한 확진자는 굽네치킨 동대문역점, 투썸 플레이스 동묘앞역점도 다녀간 것으로도 확인됐었다.

2, 3차 전파로 이어지고 있는 스타벅스 파주 야당역점과 관련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도 현재 60명에 달하고 있다. 지난 14일 폐쇄됐던 야당역점은 이번 주말 문을 열 예정이었지만, 다시 재개장이 미뤄졌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직원은 지난 19일까지 근무했고 이후 증상이 발현돼 출근하지 않고 검진을 받았으며 22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CGV는 바로 영화 상영을 중단하고 방역 작업에 들어갔다. 함께 근무했던 직원들 역시 전원 근무에서 제외하고 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휴업 이후 예매 분은 순차적으로 취소하고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은 지난 15∼16일 확진자가 다녀간 것을 확인하고 20일 전문 업체의 방역을 시행했었다.

지난 5~6월 150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쿠팡에서도 인천 물류센터에 이어 경기도 일산 배송캠프에서 다시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쿠팡은 21일 새벽 0시쯤 일산1배송캠프를 방문했던 부부가 22일 오전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오전 9시쯤 해당 배송센터를 긴급 폐쇄하고 방역조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부부는 자신의 차량으로 배송하는 '쿠팡 플렉스'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해당 센터를 찾았다. 지난 15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확진 환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쿠팡 측은 설명했다.

이날 오전부터 쿠팡 로켓배송 상품들이 모두 '일시품절'로 뜬다는 글들이 파주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것과 관련해, 쿠팡 측은 "일산1배송캠프 폐쇄로 파주지역 로켓배송이 잠시 지연될 순 있지만 다른 물류센터와 배송캠프로 바로 대체되기 때문에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에서는 지난 19일 인천 서구보건소로부터 인천4물류센터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물류센터가 폐쇄되고 방역조치됐다.  확진자는 인천4물류센터의 환경미화를 담당하는 외부업체 소속 직원 1명으로 18일 코로나 검사를 받고 1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쿠팡은 앞서 5~6월 쿠팡 부천 신선물류센터, 고양·이천·덕평물류센터 등에서 15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 서대문도 지난 14일 확진자 방문 사실이 확인돼 임시 휴업했다가 17일부터 영업을 재개했다. 

16일에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시설이 폐장 조치됐다.

지난 6일 서울 광진구 점장 회의 모임에서 시작된 서울 롯데리아 관련 누적 확진자도 16명에 달하고 있다. 

18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롯데홈쇼핑 신한생명 보험 콜센터의 누적 확진자도 10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