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T&G.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KT&G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리포트(REPORT)’를 21일 발간했다.

백복인 KT&G 대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서두에서 “KT&G는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한 범국가적 역량 결집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위기 극복에 적극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업 경쟁력 지속 강화와 리스크 관리 체계화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기업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책임 적극 이행 등의 가치를 내세우며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KT&G는 재무적 가치 뿐 아니라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비재무적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KT&G는 리포트에서 주요 사업성과와 ESG 3가지 영역의 활동을 담았다. 차세대 제품(NGP)과 주요 연구개발의 성과를 담은 ‘혁신을 통한 새로운 시장 창출’ 부분을 추가해 미래 성장성을 강조했다.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대응 활동을 담은 ‘코로나19 대응’ 페이지도 담았다.

KT&G는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