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직원들이 '유니콘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교보생명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교보생명이 임직원이 창의성을 펼칠 장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 혁신 문화 조성에 나섰다.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교보생명은 임직원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소규모 애자일(Agile) 팀을 구성해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이나 신사업 모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 중 우수 아이디어를 검증해 사업화한다는 구상이다.

사내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내외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제출안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선발된 아이디어는 연말까지 실체화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를 낸 임직원에게는 실리콘밸리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밀레니얼 세대의 시각도 반영하기 위해 신입사원들도 평가위원 일부로 참여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니콘 프로젝트의 핵심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에 있다”며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개발 지원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디지털 혁신을 일궈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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