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농심 새우깡이 ‘깡’ 열풍과 함께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농심은 가수 비를 모델로 선보인 새우깡 광고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며 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등 ‘깡 시리즈’ 4개 제품의 7월 한 달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억원을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월 평균 판매금액 71억원보다 40% 이상 성장한 수치로 깡 스낵 출시 이후 최대 기록이다.

새우깡 광고는 유튜브에서 40여 일 만에 조회 수 270만 건을 돌파했다. 댓글도 2300개가 넘게 달리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 깡 스낵의 폭발적 인기는 지난 5월 시작된 ‘깡’ 이슈를 잘 활용한 덕분이다.

온라인에서 새우깡이 ‘밈(meme)’ 현상과 함께 인기를 끌면서 농심은 비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으로 방송 PPL(간접광고)을 진행했다. 동시에 일반인이 참여하는 새우깡 챌린지를 기획하는 등 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 뿐만 아니라 나머지 깡 스낵들의 인지도가 올라간 덕분에 판매가 대폭 늘어났다”며 “조만간 새우깡 챌린지 공모전 응모작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할 예정인 만큼 깡 스낵 열풍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 깡 스낵은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을 시작으로 1972년 감자깡, 1973년 양파깡, 고구마깡 등 최소 45년을 훌쩍 넘긴 장수브랜드로 구성됐다. 각각 원물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잘 표현해 중독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튀기지 않고 소금에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는 국민 스낵 자리에 오른 제품이다. 내년 출시 50주년을 앞두고 있으며 연간 700억원의 매출로 스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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